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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취소신청 방법
▣ 개강일 이전
▷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 수강신청중인 강좌 에서 과정 선택 후 [수강취소] 클릭
▷ 취소사유, 환불신청 내용 입력
 (3~5영업일 이내 카드결제 취소 또는 수강료 전액 환불됨)

▣ 개강일 이후
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 로 취소 요청

▣ 회사를 통해 신청한 경우(B2B)
회사 교육담당자에게 취소 요청을 해 주셔야 함

▣ 교육비에 사은품, 증정품 등이 포함된 경우
해당 금액을 공제한 후 환불

▣ 교재포함 과정인 경우
받으신 교재를 반송해 주셔야 함
▷ 교재 반송비용은 수강생 본인 부담
▷ 교재 미반송 시, 교재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 됨
▷ 반송 주소 : 서울시 성북구 보문로 130, 보험연수원 집합교육 담당자 (우 : 02851)


2. 취소가능 사유 및 반환기준
▣ 취소 가능 사유
▷ 회사가 수강을 신청하고, 소속 수강생이 회사를 퇴사하는 경우
▷ 사고나 질병 등으로 입원 또는 투병 중으로 학습이 불가능한 경우
▷ 기타 학습자의 불가피한 사정 으로 인해 학습이 불가능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수료처리 확정 후에는 취소 및 환불 불가

▣ 반환(환불) 기준
▷ 교육 시작 전 :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전액 환불
▷ 총 교육시간의 1/3 경과 전 :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/3 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
▷ 총 교육시간의 1/2 경과 전 :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/2 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
▷ 총 교육시간의 1/2 경과 후 : 반환(환불)하지 않음


3.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보험연수원 학습 가이드북
 ▷ 아래에 첨부된 파일(보험연수원 학습 가이드북)을 다운로드하시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▣ 관련 문의
 ▷ ☎ 1588-3055 (보험연수원 고객센터)

▣ 영수증 출력 방법
 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.
 ▷ [ 고객센터 > 제증명서발급/확인 > 각종영수증 ]을 선택합니다.
 ▷ 출력을 원하는 내역을 확인 후, 오른쪽의 프린트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(단, 회사에서 비용을 납부한 경우는 출력 불가)

▣ 관련 문의
 ▷ ☎ 1588-3055 (보험연수원 고객센터)

▣ 성함을 변경하신 경우
 ▷ 본인 인증기관(NICE평가정보 / ☎ 1600-1522)에 전화합니다.
 ▷ 이름, 아이핀 등을 변경된 정보로 수정 요청합니다.
 ▷ 변경 처리가 완료되면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.
 ▷ [ 오른쪽 상단 "개인정보수정" > 개명신청 ]을 선택합니다.
 ▷ 아이핀 혹은 본인명의 휴대폰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실시합니다.

▣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되신 경우
 ▷ 본인 인증기관(NICE평가정보 /  1600-1522)에 전화합니다.
 ▷ 주민등록번호를 변경된 정보로 수정 요청합니다.
 ▷ 변경 처리가 완료되면 보험연수원 홈페이지 접속 후 로그인합니다.
 ▷ [ 오른쪽 상단 "개인정보수정" > 개인식별코드 변경신청 ]을 선택합니다.
 ▷ 아이핀 혹은 본인명의 휴대폰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실시합니다.

▣ 모집종사자 교육 수료 후 개인정보를 변경하신 경우(수료증의 성함, 생년월일 변경 희망 시)
 ▷ 상기 모든 절차를 먼저 실시하고 완료합니다.
 ▷ 모집종사자교육협의회(ctis.or.kr)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 ▷ [ 공지사항 > [모집종사자] 개명·주민등록번호 변경 신청 안내 ]를 선택합니다.
 ▷ 내용 확인 후 안내된 절차에 따라 변경을 요청합니다.

▣ 관련 문의
 ▷ ☎ 1588-3055 (보험연수원 고객센터)

▣ 고용보험 비용지원 기준
▷ 대상과정 : 고용보험 적용 과정
▷ 지급대상 : 과정별 수료기준을 달성한 경우 (과정별 수료기준 상이)
  ※ 미수료자 중 진도율 50% 이상인 경우 : 비용지원금 중 일부만 지급됨
▷ 비용지원금 규모 : 과정등급, 과정시간, 수강생 소속회사 규모 등에 따라 비용지원금 상이

▣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회사 신청
회사 교육담당자에게 교육과정 신청을 요청
▷ 회사 교육담당자가 교육과정 대신 신청 (수강생 개인은 신청할 필요 없음)
▷ 수강료 결제는 회사에서 실시

▣ 개인 신청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(www.in.or.kr) 접속
회원가입로그인
과정명 검색수강신청
수강료 결제(카드 결제, 무통장입금)

▣ 관련 문의
 ▷ 1588-3055 (보험연수원 콜센터)

▣ 기업교육 담당자
▷ 대상 : 법인 내 임직원 교육 담당자
▷ 역할 : 임직원 교육 신청, 교육기간 중 학습현황 조회, 수료결과 확인, 수료증 인쇄 등

▣ (신규) 회원가입
▷ 보험연수원 홈페이지(www.in.or.kr) 접속
회원가입 버튼 클릭
기업교육담당자 선택
▷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된 사업장 선택 or 신규 등록
▷ 회원정보 입력 - 아이디 생성 완료
기업교육담당자 신청서 작성, 회사 직인(사용인감) 날인, 팩스(02-3291-3521) 송부
▷ 아이디 승인 되면 사용 가능

▣ 담당자 (변경)
▷ 기존 담당자의 아이디에서 정보(이름 등)만 변경 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▷ 신규 담당자님은 (신규) 회원가입 해주셔야 합니다.
▷ 기존 담당자의 아이디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실 경우,
 신규 담당자님이 신규 회원 가입 시, 작성하시는 기업교육담당자 신청서
 기존 담당자님탈퇴로 체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.

▣ 관련 문의
 ▷ 사이버 교육 : 02-920-0844
 ▷ 집합 교육 : 02-920-0822~0827


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
[고객센터] 메뉴의 [제증명서발급/확인] 메뉴로 접속하면
[보험대리점 합격증 출력]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
1.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
[합격자발표] 메뉴로 접속하면
[보험대리점 합격증 출력]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2.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
[고객센터] 메뉴의 [제증명서발급/확인] 메뉴로 접속하면
[보험대리점 합격증 출력]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원서접수내용의 변경 및 취소는 원서접수기간 중에만 가능하며,
홈페이지의 [원서접수] 메뉴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.


원서접수기간 이후에는 변경, 취소 및 응시수수료 반환 등이 불가하므로
신중하게 선택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